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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27일차 TIL - 유니티 입문 팀 프로젝트 6TIL/Unity 2024. 5. 23. 20:25
[학습요약]
프로젝트 발표를 진행하고 객체지향 특강을 청취했다.
[학습내용]
발표 피드백
- 똥피하기 게임을 기반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확장이 어려울 것 같았는데, 컨셉을 잘 붙여서 스킬 등을 구현하여 깔끔하게 해결한 거 같다.
- 버섯의 생성 부분에서 버섯을 에너미 캐릭터가 던지는 식으로 구현했다면 재밌었겠다.
- 트러블 슈팅을 잘 정리했다. 발표 준비를 잘하신 거 같다.
- 전체적으로 완성도 있는 게임이었다.
- 버튼 에셋에 버튼을 눌렀을 때의 이미지가 있다. 활용해보면 좋겠다.
- AddForce 등을 이용하여 버섯의 움직임을 구현하는 방법도 시도해봤으면 좋겠다.
객체지향 특강
SOLID 원칙
-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 단일 책임 원칙
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라 - Open Closed Principle : 개방 폐쇄 원칙
확장에는 열려있고, 수정에는 닫혀있어라 -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 리스코프 치환원칙
서브(자식) 타입은 기반(부모) 타입으로 교체할 수 있어야 한다 -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SRP가 클래스 단일책임이라면, ISP는 인터페이스 단일 책임 -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의존 역전 원칙
클래스를 참조할 때 직접 참조하지 말고 상위(부모) 요소를 참조해라
표현
- Class : is - a
존재적인 부분 - Interface : has -a
기능적인 부분
[결과물]
https://github.com/LolDaeNam/AvoidTeemoMushroom
[회고]
프로젝트 하나가 끝났다. 피드백도 괜찮다는 평인 거 같아서 다행이다. 이제 숙련주차가 시작된다. 3D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기대되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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