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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25일차 TIL - 유니티 입문 팀 프로젝트 4TIL/Unity 2024. 5. 21. 21:16
[학습요약]
어제 구현한 것들을 다듬는 작업을 가졌다.
[학습내용]
오늘은 큰 작업을 하지 않았다.
인게임 변경, 난이도 추가
먼저 버섯이 떨어지는 주기와 버섯의 크기, 속도 등을 조절하여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켰다.
그리고 획득 점수에 따라 버섯의 종류가 늘어나는 방식으로 난이도를 조절했다.
무적 아이템 변경
그리고 무적 아이템을 사용하면 움직이지 못하도록 변경했다.
! 무적 아이템 애니메이션 관련 문제 발생
무적 아이템 사용 시 노란색으로 캐릭터가 변하는 시각적 효과와 함께 움직임이 제한된다. 5초 후에 상태가 풀리는데, 실제로 노랗게 변하는 시간과 움직일 수 있게 되는 시간이 다르게 적용되었다. 둘 다 5초로 설정해두었기 때문에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는 작업이었다.
시도
알고 보니 애니메이터에서 트랜지션의 Exit Time이 켜져있기 때문이었다. Exit Time을 0으로 설정하자, 이번에는 애니메이션이 전환되지 않는 현상이 있었다.
해결
그래서 그냥 트랜지션을 제거하고, 코드 상으로 직접 애니메이션 스테이트를 변경해주도록 설정했다.
버섯끼리의 충돌 해결
버섯이 많아지다 보니, 서로 충돌하여 회전하거나 밀려나는 현상이 발생했다. 그래서 이를 막기 위해 레이어 마스크를 사용해서 버섯과 아이템 간의 충돌을 해결해줬다.
버그 수정
이 외에도 스킬이 쿨타임 중임에도 사용되는 현상, 버섯 프리펩이 고장나는 현상, 무적 아이템 관련 버그 등을 개선하였다.
간단한 UI 변경
내일 시간이 많이 없을 거 같아 간단하게 꾸며보았다. 버튼 UI 에셋을 구매하여 적용해보았다.
그 외 진행사항
우선 팀원이 스킬 시스템과 버섯 충돌 이펙트를 완성하였다. 그리고 다른 팀원이 볼륨 조절 기능을 구현 중이다.
[결과물]
https://github.com/LolDaeNam/AvoidTeemoMushroom
[회고]
내일은 전반적인 UI 와 꾸미기 작업을 진행해야한다. 그리고 최종 보고서 PPT와 시연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 깃에 README도 작성해야 하니 할 게 많다. 열심히 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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