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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사전 5주차1 - 시작 화면과 스플래시 이미지TIL/Unity 2024. 4. 11. 19:50
[학습목표]
시작화면과 스플래시 이미지를 만들어 게임 완성도를 올리고, 게임 개발의 마무리 단계인 빌드와 배포에 대해 학습한다.
[학습 내용]
4주차에서 만들었던 르탄이 카드 뒤집기 게임의 완성도를 올리고자 시작화면과 스플래시 이미지를 만들었다. 먼저 시작화면을 만들었다. 기존에 배웠던 내용이기에 빠르게 진행했다.
다음으로 가운데의 이미지가 루프를 돌며 여러 이미지로 바뀌도록 애니메이션을 추가했다. 이전과 다르게 여러 스프라이트를 한 번에 추가해보았는데, 종료 시간만 맞춰주면 균등하게 배치되는 기능이 신기했다.
그리고 게임 시작 버튼의 기능을 구현하였다. 이전에 재시작 버튼에 기능을 구현해놓았기 때문에 이것을 재사용하였다.
다음으로는 스플래시 이미지를 만들어보았다. 스플래시 이미지란 쉽게 말해서 앱을 켰을 때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이미지라고 한다. 앱을 실행하면 회사 로고나 앱 아이콘이 뜨는 걸 자주 본 기억이 있는데 그게 맞다고 한다. 따로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있다고 한다. 다만 유니티 로고를 띄우지 않으려면 유료 계정을 사용해야 한다고 한다.
오늘은 캠프에서 진행되는 미니게임 코너가 있어서 여기까지 진행하고 내일 중으로 끝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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