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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39일차 TIL - 3D 게임 기초 개발 - 팀 프로젝트 6TIL/Unity 2024. 6. 11. 20:12
[한 줄 요약]
유니티 숙련 주차 팀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발표를 진행하였다. 이후 튜터님으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팀 마무리 회고를 진행하였다.
[학습 내용]
유니티 숙련 주차 팀 프로젝트
발표
튜터님 피드백
- 다양한 상호작용 구현돼서 좋았다.
- 완성도가 높아서 최종 프로젝트 중간발표 정도의 퀄리티가 나왔다.
- 쉐이더를 굳이 사용할 필요가 있었나 싶다. 성능면에서도 고려할 게 많다.
- 라이트에 마스크를 걸어서 사용하는 방법
- 곱하기 연산으로 대체
- 다양한 상태 등의 코드를 깔끔하게 짠 거 같다.
- 머터리얼이나 시네머신 등을 잘 사용했다.
마무리 회고
잘한 점
- 씬을 건들 때 소통을 하거나, 프리팹으로 작업하여 깃에서 충돌이 나지 않은 점
- 다양한 사운드와 적절한 에셋 선택으로 게임 몰입도가 높았던 점
- 또한 구현량과 기간을 고려했을 때 빠듯했는데, 마감 시간에 늦지 않았던 점
아쉬운 점
- 아이템을 구현할 때 SO도 상속 방식으로 구현해보고 싶었는데 마음처럼 되지 않았던 점
- 그리고 퍼즐을 조금 더 심도 있게 설계해보고 싶었는데, 기획에 오랜 시간을 쓸 수가 없어서 일단 간단하게 해서 완성부터 해야 했던 점
[결과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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