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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37일차 TIL - 3D 게임 기초 개발 - 팀 프로젝트 4TIL/Unity 2024. 6. 7. 20:18
[한 줄 요약]
유니티 숙련 주차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카메라 줌인 기능을 구현했고, 특강 2개와 퀴즈 시간을 가졌다.
[학습 내용]
유니티 숙련 주차 팀 프로젝트
카메라 줌인
줌인
맵에 배치된 오브젝트들의 글씨를 읽을 때 등 화면이 확대되면 좋을 거 같아서 줌인 기능을 제작했다. 컨트롤 키를 누르면 화면이 확대된다.
컴퓨터 / GPU 아키텍처 특강
컴퓨터
CPU 구조
ALU(Arithmetic Logic Unit), 제어장치, 레지스터, 캐시메모리
비유
농촌 : 하드디스크
도심 근교 물류창고 : 메모리
비서실 : 캐시 메모리
CEO : CPU
GPU의 필요성
1920 x 1080 모니터 기준 총 픽셀 208만 번의 연산이 필요 -> CPU가 모두 처리하기 버거움
CPU가 GPU에게 드로우콜 하는 방식으로 변화
프로세스, 스레드
프로세스와 스레드
스레드가 프로세스에 종속되어있다. 프로세스가 공장이라면 스레드가 일꾼이라고 할 수 있다.
프로세스는 최소 1개의 스레드를 가진다.
프로세스는 각자의 자원을 가지고, 다른 프로세스와 통신을 위해서는 IPC를 통해야 한다.
스레드는 Stack을 각각 가지고 힙 영역은 공유한다.
유니티와 스레드
유니티는 6-7년 전에는 싱글 스레드라고 말할 수 있었으나, Job System이 나오면서 멀티 스레드라고 할 수 있다.
[회고]
오늘 특강이나 퀴즈 등의 시간이 많아 많은 것을 구현하지 못했다. 주말 동안에 남은 것들을 구현해야 한다.
- 아이템 사용 - 꽃, 배터리, 열쇠
- 남은 퍼즐 핵심 기믹 구현
- 아이템 배치
- 최종 탈출 구현
- 추가 갑툭튀 장치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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