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배움캠프 35일차 TIL - 3D 게임 기초 개발 - 팀 프로젝트 2TIL/Unity 2024. 6. 4. 21:04
[한 줄 요약]
유니티 숙련 주차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아이템 오브젝트 제작을 완료했고, 2층 퍼즐 기믹 구현을 진행 중이다.
[학습 내용]
유니티 숙련 주차 팀 프로젝트
아이템
아이템 프리팹 생성
- 클립보드
- 열쇠
- 배터리
- 꽃
스크립트 작성
- SO 생성
- 클립보드 텍스트 초기화
이후 진행은 인벤토리 구현이 어느정도 진행된 이후에 진행
!! 문제 발생 !!
* 내용
ItemSO를 만들고, 이를 상속하여 KeySO, ClipboardSO 등을 만들어서 사용하려고 시도했다. 거기에 ItemObject 클래스도 상속하여 Key, Clipboard 등의 클래스를 작성했다. Key 클래스에서 KeySO의 데이터를 다루려고 했는데, 부모 ItemObject 클래스에서 가지고 있는 ItemSO의 데이터와 중복되는 일이 발생했다.
* 탐색
ItemSO를 ConvertTo<>()를 사용하여 KeySO로 바꾸려고 했지만, 튜터님이 좋은 사용이 아니라고 하셨다.
* 해결
그냥 ItemSO로 통일하고, Enum으로 ItemType을 만들어서 ItemType에 따라 접근하는 정보를 다르게 하는 방식으로 구현하기로 했다.
2층 퍼즐 기믹
기믹 (구상 중)
- 클립보드를 읽고 힌트가 숨겨진 장소를 유추
- 힌트에는 비밀번호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적혀있음
-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캐비넷이 열리고 안에 최종 비밀번호가 들어있음
[회고]
아이템을 구현하다가 구조를 안 좋게 만들어서 다시 만들었다. 그래서 오늘 시간을 좀 알차게 보내지 못한 거 같다.
내일 진행할 사항은 2층 기믹을 완성하고, 인벤토리나 HUD가 완성되는 대로 아이템 기능을 구현하는 것까지다.
'TIL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37일차 TIL - 3D 게임 기초 개발 - 팀 프로젝트 4 (0) 2024.06.07 내일배움캠프 36일차 TIL - 3D 게임 기초 개발 - 팀 프로젝트 3 (1) 2024.06.05 내일배움캠프 34일차 TIL - 3D 게임 기초 개발 - 팀 프로젝트 1 (1) 2024.06.03 내일배움캠프 32일차 TIL - 3D 게임 기초 개발 - 개인 과제2 (0) 2024.05.30 내일배움캠프 31일차 TIL - 3D 게임 기초 개발 - 개인 과제 1 (0) 2024.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