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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34일차 TIL - 3D 게임 기초 개발 - 팀 프로젝트 1TIL/Unity 2024. 6. 3. 20:58
[한 줄 요약]
유니티 숙련 주차 팀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게임 기획과 기초 설계를 진행했다.
[학습 내용]
유니티 숙련 주차 팀 프로젝트
게임 기획 및 설계
게임
- 타이틀명 : Black Out
- 장르 : 공포, 두뇌, 탈출
- 설명
- 불빛이 없으면 플레이어의 불안함 게이지가 서서히 차오르고, 최대치가 될 경우 게임이 실패로 끝난다. 불안함 게이지가 모두 차기 전에 맵 이곳저곳에서 단서를 모으고 퍼즐을 풀어 탈출해야 한다.
- 플레이어에게는 손전등이 주어지며, 사용 시 불안함 게이지가 차오르지 않지만 배터리가 지속적으로 감소한다.
- 배터리 및 여러 단서들은 맵 곳곳에서 특정한 행동을 수행하여서 얻을 수 있다.
- 퍼즐은 총 4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퍼즐마다 하나의 숫자를 얻어서 최종 탈출구의 키패드에 4자리의 숫자를 올바르게 입력해야 탈출할 수 있다.
- 일부 방은 문이 잠겨있어서, 문을 열 열쇠를 얻기 위한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
와이어프레임
사용 에셋
- 맵 및 주변 환경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environments/urban/abandoned-asylum-49137 - 키패드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props/electronics/keypad-free-262151 - 클립보드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props/clipboard-137662 - 열쇠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props/tools/simple-keys-231162 - 손전등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props/electronics/flashlight-18972
사용자 입력
- WASD : 플레이어 움직임
- Tab : 인벤토리
- E : 상호작용
- F : 손전등 ON / OFF
사운드
- 플레이어 이동 : 발소리
- 상호작용 : 문/서랍 열리는 소리
- 불안함 게이지 : 심장 뛰는 소리, 숨소리
퍼즐
- 손전등을 이용한 기믹
- 오브젝트 획득과 적절한 사용을 이용한 기믹
- 간단한 문제를 이용한 기믹
- 주변 환경 조사를 이용한 기믹
개발환경
- Unity 2022.3.17f1
- Visual Studio 2022
- GitHub Desktop
- Windows
[회고]
드디어 숙련 주차 팀 프로젝트가 시작했다. 오늘은 하루를 통째로 할당하여 기획과 설계를 진행하였다. 또한 팀장님 주도 하에 기본적인 프로젝트 구성도 마쳤다.
내가 맡은 부분은 아이템 오브젝트 구현이다. 그래서 내일 진행해야 할 부분은 퍼즐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정리하고, 에셋을 가공하여 물리적인 아이템을 만들고, 아이템이 가지고 있어야 할 기본적인 스크립트 작성까지일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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