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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80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15TIL/Unity 2024. 8. 8. 21:45
[한 줄 요약]
아이템과 조이스틱 부분에서 리팩토링을 진행하였다.
[학습 내용]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아이템 리팩토링
아이템 다양화
회복 아이템을 수정하여, 고정 수치로 회복하는 아이템과 퍼센티지로 회복하는 아이템을 나누었다.
회복량 시각적 효과
아이템을 사용하여 HP 회복 시 회복량이 고양이 위에 숫자로 보이도록 하였다. 기존에 있던 다른 팀원이 만든 데미지 표시 클래스를 활용하여 진행하였다.
아이템 쿨타임
아이템에도 쿨타임을 만들어서 게임의 재미를 높였다. 아이템의 종류에 상관없이 10초의 쿨타임을 가지도록 하였다.
아이템 개수 표시 버그 수정
퀵슬롯에서 아이템을 다 사용하여 남지 않았음에도 개수가 1개로 표기되던 버그를 수정하였다. 원인은 아이템 수가 0개가 될 경우 인벤토리에서 아이템 데이터를 null로 비우는데, 퀵슬롯에서 아이템 데이터가 null이면 개수를 검사하지 않는 로직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조건을 수정하여 null일 때도 카운트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수정하였다.
조이스틱 리팩토링
크기 조정
모바일에서 플레이해본 결과, 조이스틱이 생각보다 작게 느껴졌다. 화면을 가리지 않기 위해서 작게 만든 것이었는데 오히려 유저 경험을 떨어뜨릴 수 있다고 판단하여 크기를 많이 키웠다.
상호작용 버튼 변경
캐릭터가 4종류로 늘어남에 따라, 상호작용 버튼에 계속 펭귄만 나타나는 것은 조금 어색하게 보였다. 그래서 마을 씬 로드 때 캐릭터 종류에 따라 이미지를 로드하여 적용하도록 구현하였다.
다중 터치 버그
현재 조이스틱으로 고양이를 움직이는 동시에 몬스터가 타겟팅되지 않는 버그를 발견하였다. 실제 플레이 환경은 모바일이 될 것이기 때문에, 이 버그는 꽤나 유저 경험에 악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지금 우선적으로 수정을 진행하는 중이다.
[회고]
생각보다 기간이 확 줄어서 기능 개발을 당장 멈추고 리팩토링을 빠르게 진행하여 마쳐야할 거 같다. 일정 진행에 대해서 조금 아쉬움이 남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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