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배움캠프 77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12TIL/Unity 2024. 8. 5. 21:05
[한 줄 요약]
로딩 및 플레이어 동적 생성을 완료하고 스킬 부분 코드개선을 하였다.
[학습 내용]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플레이어 동적 생성 및게임 시작 시 로드
플레이어 동적 생성
기존 방식의 경우 마을 씬 내에 플레이어 오브젝트가 배치된 상태로 씬이 로드되었다. 이것을 이번에 로딩화면을 만들면서 캐릭터를 새로 로드해서 만드는 식으로 변경해보았다.
이에 따라 플레이어 오브젝트가 씬에서 없어지면서 이와 연결되어 있던 여러 스크립트들을 변경하였다.
플레이어 시작 위치 저장
플레이어 생성을 건드리면서 씬 전환 시에 시작 위치도 저장이 되도록 수정하였다. 게임 저장 시에 위치를 저장하고 로드 시에 해당 위치에서 게임이 시작되도록 하였다. 또한, 캐치존이나 던전 입장 시에 위치를 기억하여 씬 전환 후에 해당 위치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코드 개선
스킬 초기 데이터 통합
스킬 초기 데이터 값을 SO로 저장하고 있었는데, 개발을 진행하다 보니 동일한 SO 데이터를 이곳 저곳에서 사용하고 있었다. 그래서 이것을 데이터매니저에 저장해놓고, 모든 곳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회고]
내일부터는 스킬 개발을 시작해야 할 거 같다. 오늘 뭔가 집중도 잘 안 되고 진행속도도 느렸던 거 같다. 스킬 개발은 눈에 보이는 게 있어서 조금 쾌적하게 진행이 될 거 같다. 범위형 스킬 매커니즘만 개발하고 여러 스킬을 늘려봐야겠다. 너무 조급하지 않도록 스스로 자중해야겠다
'TIL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80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15 (0) 2024.08.08 내일배움캠프 79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14 (0) 2024.08.07 내일배움캠프 76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11 (0) 2024.08.02 내일배움캠프 75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10 (0) 2024.08.01 내일배움캠프 74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9 (0) 2024.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