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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75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10TIL/Unity 2024. 8. 1. 23:58
[한 줄 요약]
퀵슬롯을 개선하고 캐릭터 선택 기능 개발을 진행하였다.
[학습 내용]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퀵슬롯 개선
대쉬 쿨타임 표시
대쉬 기능에 4초 정도 쿨타임이 있기 때문에 퀵슬롯을 보고 남은 쿨타임을 알 수 있도록 쿨타임 표시 기능을 구현하였다. 반투명 어두운 이미지를 덧씌우고 FillAmount를 변경하는 방식으로 구현하였다.
스킬 쿨타임 표시 방식 개선
기존에는 스킬만 쿨타임을 가졌지만 쿨타임을 가진 대쉬가 추가되면서, 쿨타임 표시 스크립트를 분리하였다. 추후에 아이템도 쿨타임을 가지고, 그걸 표시할 것까지 고려하였다.
또한 그 과정에서 기존 쿨타임 표시 과정에서 불필요한 것들이 보여 솎아내는 작업을 가졌다.
캐릭터 선택
캐릭터 선택창 추가
게임 시작 씬에서 캐릭터를 고를 수 있는 패널을 추가하였다.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어드레서블
캐릭터 종류가 늘어남에 따라 애니메이션도 추가해줘야 했다. 애니메이션 오버라이드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만들던 중, 고양이처럼 플레이어 캐릭터도 커스텀 애니메이터 스크립트를 만들어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되면 스프라이트를 불러와야 하는 상황이 또 되었고, 이렇게 된 김에 기초부터 제대로 만들어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데이터매니저에 리소스를 캐싱해놓을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고, 어드레서블로 지정한 스프라이트 에셋을 그 곳에 담아내는 데에 성공했다.
이제 불러온 스프라이트들을 애니메이션처럼 출력하는 부분을 코딩하다가 하루가 지나갔다.
[회고]
내일 오전에는 앞으로 진행방향에 대해 팀 회의를 길게 가질 계획이다. 오후에는 아마 커스텀 애니메이션 스크립트를 완성하고, 플레이어 캐릭터 적용을 완성할 수 있을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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