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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72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7TIL/Unity 2024. 7. 29. 23:07
[한 줄 요약]
Resources 폴더 사용을 줄이고 어드레서블 에셋을 사용하는 방법을 탐색해보았다.
[학습 내용]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어드레서블 에셋
목적
Resources 폴더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어드레서블 에셋을 사용해보기로 하였다.
에셋 추가
진행상황
- 던전 스테이지 완료
- 고양이 스프라이트 완료
- 여러 스프라이트 불러오는 방법 구상 중
!! 문제 발생 !!
* 내용
await를 잘못 사용하여 게임 시작 시에 무한 로딩 현상이 발생하였다.
* 탐색
검색해도 나오지 않아 고심하다 튜터님께 질문을 드렸다.
* 해결
우선 큰 문제는 await를 호출한 메서드 쪽에서도 사용해줘야 했다는 것이다. 처음 메서드에서 return으로 sprite를 리턴해야 했는데, 그걸 받는 쪽에서도 await를 사용해주지 않았던 게 문제인 거 같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코드도 개선해주셨는데, GetCatSprite(data).Result로 받던 걸 await GetCatSprite(data)로 바꿔주었다. 그러자 몇 줄 되던 코드가 한 줄로 줄어들었다.
[회고]
생각보다 어렵다. Resources.Load 메서드만 대체하면 될 거 같았는데 생각보다 많다. 내일까지 해보고 어떻게 할지 지켜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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