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배움캠프 70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중간 발표TIL/Unity 2024. 7. 25. 22:09
[한 줄 요약]
중간 발표를 진행하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간단한 팀 논의를 진행했다.
[학습 내용]
중간 발표
발표 피드백
발표 전
- UI를 프리펩으로 동적 생성하는 방법이 있다.
- 고양이 음성이 한국어로 구현 되었는데, 로컬라이징을 고려할 때 방안이 있는가.
- 상태머신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플레이 모드 부분에 적용해봐도 좋을 거 같다.
- 씬 전환 시 로딩 시간이 조금 있다. 타일을 나눠서 보이지 않는 부분의 타일을 동적으로 생성해도 좋을 거 같다.
- Awake문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다.
- string 문자열을 하드 코딩하는 것은 좋지 않다. 외부에서 불러오는 것이 구현되지 않았다면 차라리 인스펙터 창에 넣는 게 더 깔끔할 거 같다.
발표 후
- 몬스터를 선택하고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인데 몬스터가 많아졌을 때를 고려해보면 좋겠다.
- HUD가 겹치는 부분이 있다 모바일 해상도 변화에 대해 고려해보면 좋겠다.
- 자세한 코드적인 부분은 나중에 따로 보겠다.
- RewardManager에 여러 기능이 섞여있는 거 같다.
- 데이터랑 뷰를 나누는 MVC 패턴 적용해보면 좋을 거 같다.
[회고]
다른 팀들 중 멋있게 구현한 팀이 많았다. 조금 더 분발해서 뒤쳐지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TIL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72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7 (0) 2024.07.29 내일배움캠프 71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중간 이후 기획 (0) 2024.07.27 내일배움캠프 69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중간 발표 준비 (1) 2024.07.24 내일배움캠프 68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7 (0) 2024.07.23 내일배움캠프 67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6 (1) 2024.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