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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76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11TIL/Unity 2024. 8. 2. 21:09
[한 줄 요약]
캐릭터 커스텀 애니메이터를 완성하고 로딩 UI를 추가하였다.
[학습 내용]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스크립트 완성
어제부터 진행하였던 커스텀 애니메이터 스크립트를 완성하였다.
로딩 UI
필요성
게임 시작 시에 플레이어 애니메이션을 로드하는 시간이 짧지 않게 생겼을 뿐만 아니라, 로컬라이징을 시작 씬에서 진행하기로 합의되었기 때문에, 로딩UI가 필요하다고 판단이 되었다.
UI 제작
간단하게 UI를 제작하였다. 가운데 Loading... 문구는 코루틴으로 계속 바뀌도록 하여 로딩이 진행 중임을 나타내고, 우측 하단에는 어떤 작업이 이뤄지고 있는지 텍스트로 표현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무겁지도 않고 씬 이동 간에도 살아있어야 하기 때문에, DontDestroyOnLoad를 사용하여 파괴하지 않고 Canvas만 끄고 켜도록 하였다.
SceneLoader 스크립트 추가
로딩 UI와 기능을 분리하여 실제로 씬이 바뀔 때 로드를 수행할 스크립트를 만들었다. static으로 구현하여 객체 생성 없이 접근이 가능하게 하였고, 주로 비동기 작업이 많은 데이터 로딩 작업을 동기 작업으로 수행하는 기능을 수행할 거 같다. 데이터매니저에 씬에 필요한 리소스들을 모두 올려놓는 작업이 여기에서 이뤄지면 될 거 같다.
[회고]
팀원들과 논의 끝에 일부 새 기획들을 파기하기로 하였다. 그래도 시간이 많지 않을 거 같아 조금 서둘러서 진행해야 하는 부분이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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