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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55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기초 개발 4TIL/Unity 2024. 7. 4. 21:03
[한 줄 요약]
고양이 전투 기능을 추가하고, 고양이를 담을 수 있는 고양이 리스트를 구현했다.
[학습 내용]
최종 프로젝트 기초 개발
고양이 전투
타겟팅 기능 추가
몬스터와 달리 고양이는 타겟을 지정한 후 공격해야 한다. 그래서 마우스 위치에서 레이캐스트를 사용하여 몬스터 오브젝트와 부딪힐 경우 타겟으로 지정하는 시스템을 구현했다.
private void LockOn() { if (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 == false) { Vector2 mousePos = Mouse.current.position.ReadValue(); Vector2 worldPoint = _camera.ScreenToWorldPoint(mousePos); RaycastHit2D hit = Physics2D.Raycast(worldPoint, Vector2.zero, Mathf.Infinity, monsterLayer); if (hit.collider != null) { Target = hit.transform; CallTargetChangedEvent(); } else { Target = null; CallTargetChangedEvent(); } } }
몬스터 데미지 적용
이후 적의 HealthSystem을 받아와서 데미지를 적용시키도록 하였다.
크리티컬 공격 추가
그리고 기본 확률인 50%의 확률로 1.5배의 데미지가 들어가는 크리티컬 공격 기능을 구현하였다.
공격 딜레이 추가
기본 공격 속도인 1초마다 공격이 가능하게 하였다. 딜레이 시간 동안에는 공격 버튼을 입력하여도 공격하지 않는다.
공격 사거리 추가
공격 사거리 밖에 있으면 공격 모션은 나가지만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도록 하였다.
고양이 리스트
고양이 리스트 추가
고양이를 담을 수 있는 고양이 리스트도 추가하였다.
고양이 추가, 방생 기능 추가
고양이를 새로 추가하거나, 방생하는 기능도 추가하였다.
[회고]
내일은 각 씬 간의 연결을 진행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고양이 데이터만으로 고양이를 조립할 수 있어야 할 거 같다. 내일 상황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서 일단 지켜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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