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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56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기초 개발 5TIL/Unity 2024. 7. 5. 21:11
[한 줄 요약]
한 주의 개발을 마무리하고, 마을-던전-캐치존 씬을 연결하여 게임 루프를 완성하였다.
[학습 내용]
최종 프로젝트 기초 개발
캣 스포너
고양이 동적 생성
기존의 씬 안에 오브젝트로 존재하던 고양이를 제거하고, 고양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프리팹에 적용하여 동적으로 월드에 스폰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파트너 고양이
파트너 지정
던전에서 사용하게 될 고양이를 고양이 리스트에서 지정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게임 매니저에서 파트너 고양이에 대한 정보를 들고 있게 된다.
씬 연결
오브젝트 정리
씬 이동 간에 남아있어야 할 오브젝트들과, 이동 시 포함되어야 할 오브젝트들을 나누었다. 그리고 씬 이동 시에 연결이 고장나는 부분들을 해결하였다.
캐치존 고양이 받아오기
팀원과 협의하여 캐치존 종료 시 랜덤으로 등장했던 고양이 데이터를 받아올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었다. 그래서 그 데이터를 받아 인벤토리에 저장 후 씬 이동 시에도 파괴되지 않도록 구현하였다.
고양이 던전 스폰
이전에 만든 고양이 동적 생성 기능으로 던전 입장 시 스폰되도록 구현하였다.
고양이 커스텀 애니메이터
구현 이유
2D 게임 특성 상 모든 이미지가 스프라이트로 되어있어, 수십 종의 고양이 애니메이션을 일일이 구현하는 것이 낭비라고 판단되었다. 그래서 애니메이터 대신 스프라이트를 코드로 바꿔주는 클래스를 팀원과 논의하였다.
고양이 프리팹에 적용
팀원이 베이스 코드를 짜고, 캐치존 상단 바 애니메이션에 적용하였다. 그 코드를 확장하여 고양이 애니메이션에도 적용하였다.
[회고]
오전에만 해도 조금 막막했는데, 어떻게 잘 된 거 같다. 이제 앞으로 해야할 일은, 현재 발견된 버그 3종을 고치고 다음 주에 스킬과 저장 기능을 구현해봐야겠다. 인력이 조금 남을 거 같기에 컨텐츠 확장도 신경써 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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