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배움캠프 63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2TIL/Unity 2024. 7. 17. 00:59
[한 줄 요약]
스킬 추가를 완료하고, 컨트롤러 UI 변경을 시작했다.
[학습 내용]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스킬 추가
토네이도 스킬 애니메이션 변경
스킬 애니메이션 에셋이 추가되어 기존에 만들어 두었던 토네이도 스킬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고 위치 프리셋을 조정해주었다.
힐 스킬 애니메이션 변경
마찬가지로 힐 스킬도 애니메이션을 변경해주었다.
힐 스킬의 경우 애니메이션이 두 개로 이루어져 있어서, 스크립트 수정이 조금 필요했다.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들고 스프라이트와 애니메이션 컴포넌트를 추가로 붙여주었다.
체인 스킬 매커니즘 및 라이트닝 스킬 완성
드디어 체인 스킬을 구현하였다.
먼저 새로운 전이 대상을 찾을 때 OverlapCircleNonAlloc을 사용하여 주변을 감지하였다. 그리고 자신은 감지되지 않도록 콜라이더는 미리 꺼두고 나중에 다시 켜주었다.
그리고 첫 타겟이 죽어도, 전이는 계속 진행되고 있을 수 있으므로, 파괴가 되지 않도록 스킬매니저가 대신 전이를 수행하도록 구현하였다.
그리고 타겟이 완전히 겹쳐 있을 경우 Scale이 0이 되어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었다. 이를 해결해주고자 최소 크기를 가지게 하였고, 방향은 랜덤하게 나타나도록 하였다.
컨트롤러 변경
모바일 대응
이제 슬슬 모바일 환경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최우선적으로 컨트롤러 UI를 변경해주려고 했는데, 그 전에 먼저 버튼이 마우스 입력이 아닌 터치에 대응하도록 하는 법을 알아야 했다. 그래서 우선 내일 이와 관련해서 공부를 진행해야겠다.
[회고]
다행히 오늘 체인 스킬이 끝났다. 새로운 스킬을 도전하는 건 이제는 무리 같고, 다른 쪽에 눈을 돌렸다. 그래서 컨트롤러 UI를 건드려보려고 했는데, 버튼 애니메이션 쪽에 일이 생겨서 그쪽에 시간을 많이 투자했다. 그래서 내일은 컨트롤러 UI 변경을 위한 공부를 진행해야겠다.
'TIL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65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4 (0) 2024.07.18 내일배움캠프 64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3 (0) 2024.07.17 내일배움캠프 62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확장 1 (0) 2024.07.15 내일배움캠프 61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진행 6 (0) 2024.07.12 내일배움캠프 60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진행 4 (0) 2024.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