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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49일차 TIL - 유니티 심화 주차 팀 프로젝트 6TIL/Unity 2024. 6. 26. 20:28
[한 줄 요약]
유니티 심화 주차 팀 프로젝트를 마치고, 발표를 진행했다.
그리고 저녁에는 수준별 특강으로 커스텀 툴에 대해 학습하였다.
[학습 내용]
심화 주차 팀 프로젝트
발표
피드백
프로젝트가 잘 마무리 되었기 때문에 이렇다 할 피드백 보다는, 튜터님이 수강생들에게 하고싶으신 말을 하셨다.
- 버튼 오브젝트 만들 때 귀찮음에 이름을 대충 만들거나 중복되게 만들 수 있는데, 만들때 미리 이름 정해주는게 나중에 덜 귀찮아진다.
- SO는 말그대로 원본 데이터셋이다. 이번 발표 트러블슈팅에서 다룬 개선방법처럼 데이터 정보를 복사해와서 사용해야 한다.
- 발표 때 보완할 점이나 개선점들을 발표하곤 하는데, 실제로 시도해보면서 정리하여 기록하면 좋은 포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후에도 여유가 된다면 실행해보면 좋겠다
커스텀 툴 특강
커스텀 툴
클래스 종류
- GUI
- GUILayout
- EditorGUI
- EditorGUILayout
GUI
직접 위치를 정하면서 그리겠다.
GUI가 붙어 있으므로 에디터 밖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 GUI.Label(new Rect(10, 10, 50, 50), "라벨");
- GUI.Box(new Rect(20, 20, 100, 100), new GUIContent());
GUILabel
유니티가 레이아웃을 잡아주는 대로 그리겠다.
GUI가 붙어 있으므로 에디터 밖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 GUI.Label("라벨");
- GUI.Box(new GUIContent());
GUIContent, GUIStyle
GUIContent : 내용을 어떤 걸 담을 것인지
- new GUIContent().text = "버튼임";
- new GUIContent().tool = "설명임";
GUIStyle : 어떻게 그릴 것인지
- new GUIStyle(EditorStyles.miniButton).normal.Color = Color.white;
- new GUIStyle(EditorStyles.miniButton).hover.Color = Color.red;
컴포넌트 커스텀
클래스 설정
어트리뷰트 부착 : [CustomEditor(typeof(ComponentClassName))]
클래스는 Editor를 상속
인스펙터 변경을 위해 오버라이딩 하는 메서드
public override void OnInspectorGUI() { DrawDefaultInspector(); // 기본적인 요소들 그리기 hp.floatValue = EditorGUILayout.Slider("현재 체력", hp.floatValue, 0, maxHp.floatValue); // 슬라이더 하나 생성 }
[회고]
발표를 잘 마친 거 같다. 생각보다 피드백이 없어서 의외긴 했다. 그리고 이번 프로젝트는 코드가 약간 지저분하게 짜진 거 같아서 나중에 뜯어고쳐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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