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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59일차 TIL - 최종 프로젝트 개발 진행 3TIL/Unity 2024. 7. 10. 21:54
[한 줄 요약]
퀵슬롯 작업과 버그 수정 작업을 마치고 스킬 구현 작업에 돌입하였다.
[학습 내용]
최종 프로젝트 기초 개발
아이템 퀵슬롯
아이템 개수 텍스트 추가
퀵슬롯에서는 남은 아이템 수가 보이지 않아 텍스트를 추가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버튼 이미지 교체
기존엔 임시로 하얀 원 모양의 버튼을 쓰고 있었는데, 팀원이 준비해준 버튼 이미지로 교체하였다.
글꼴
쉐이더 변경
기존 글씨는 단색으로 되어 있어 배경과 겹칠 경우 잘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검은 글씨의 경우 하얀 테두리를 추가해주어 가시성을 확보하였다. 이를 위해 쉐이더를 변경해주었다. 그리고 퀵슬롯에 바로 적용해주었다.
인벤토리 적용
그 후 인벤토리에도 바뀐 글꼴 쉐이더를 적용해주었다.
버그 수정
시작 아이템 지급 개수 오류
게임 시작 시 HP 회복 아이템을 5개 지급하도록 작성하였다. 그런데 게임을 시작하고 확인해보면 하나만 지급되어있었다. 아이템 추가 코드가 문제였는데, 인벤토리에 추가하려는 아이템과 동일한 아이템이 없을 경우 다량의 아이템을 추가해도 하나만 추가하고 종료되는 문제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for문의 동작 범위를 넓혔다. 그리고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할 땐 return이 아닌 continue문을 사용하고, 있는 아이템의 개수를 늘릴 후에는 return으로 종료하는 방식으로 바꾸었다.
그 후 테스트해보니, 정상적으로 5개가 지급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스킬
스킬 클래스 기본 구조 작성
우선 여러 스킬을 구현할 수 있도록 틀을 잘 짜는 게 중요했다. 버프형 스킬인지, 공격형 스킬인지 먼저 나누었다. 공격형 스킬 중에서도 단일 타겟 스킬과, 광역 스킬과, 전이 스킬로 나누었다.
지금 단계에서는 2개의 스킬만 구현하기로 하였으므로, 힐 스킬과 파이어 익스플로전이라는 불속성 단일 공격스킬을 구현하였다.
힐 스킬 추가
우선 기능만 작동하도록 구현하였다. 힐은 자신에게 사용하므로 타겟을 지정하지 않아도 작동한다. 스킬을 테스트하기 위해 상단에 임시 버튼을 추가하였다.
파이어 익스플로전 스킬 추가
마찬가지로 기능만 구현하였다. 단일 타겟 스킬이므로 타겟을 지정하고 스킬을 사용하여야 한다.
[회고]
버그 수정과 디테일 향상을 어느 정도 마치고 스킬 쪽 작업으로 들어갔다.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 많았다. 그래서 우선 기능 작동만 완성되었다.
일단 앞으로 추가로 구현해야 하는 항목으로는,
- 스킬 이펙트 출력
- 스킬 사용 모션 구현
- 스킬 사거리 구현
- 스킬 쿨타임 구현
등이 있다.
오늘 스크럼을 진행하면서 UI 개편이 있었다. 스킬 부분도 바뀐 게 있기 때문에 잘 생각해서 진행해야 할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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